2023년 무료 폰트 사이트 19개 + 폰트 병합기

1. 구글폰트 (링크)

디자이너, 개발자들이 제일 많이 사용하는 구글 폰트입니다.
한글도 있고 영문도 있고 다양하게 제공되죠. 다운로드 기능도 있다는 것 잊지마세요.
원하는 굵기의 폰트로 선택해서 다운로드도 가능하고 클라우드 형식의 CDN 방식도 가능합니다.
구글 폰트의 모든 글꼴은 오픈소스입니다.


2. fontsquirrel (링크)

Font Squirrel은 고품질의 무료 폰트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폰트가 상업용 라이센스를 포함하여 제공됩니다. 복잡함을 피하기 위해 사용자가 폰트를 다운로드하기 전에 각 폰트의 라이센스를 훨씬 쉽게 확인할 수 있게 해줍니다.


3. font space (링크)

2,100명 이상의 디자이너가 제공하는 32,000여개의 무료 폰트 컬렉션입니다.
개인 프로젝트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폰트를 많이 찾을 수 있습니다.
폰트 우측에 Personal Use Free 는 개인용으로 사용 무료이고 100% Free는 상업용까지 무료입니다.


4. dafont (링크)

다폰트는 디자이너들이 많이 알고 있는 폰트 사이트이기도 한데요.
대부분의 폰트는 개인용으로만 많이 지원합니다. 상업용 라이센스도 함께 제공하는 폰트도 있긴 합니다.

여기는 카테고리 기반이 잘되어 있는 편이예요.


5. abstract fonts (링크)

이 곳은 엄선된 고품질 폰트 컬렉션 사이트입니다.
대부분 개인용/상업용으로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폰트들이예요.
하지만 다운로드 하기전에 꼭 라이센스를 확인해주세요~


6. behance (링크)

Behance는 사실 폰트 사이트는 아닙니다. 디자이너들의 포트폴리오 플랫폼입니다.

그런데 여기에 디자이너들이 본인들이 작업한 폰트들을 포트폴리오로 올리면서 무료로 제공하기도 합니다.
썸네일로 디자인 된 예시도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7. font struct (링크)

Font struct는 자신만의 폰트를 만들 수 있는 폰트 제작 도구입니다.
이 도구는 모든 앱과 원하는 작업에 사용할 수 있는 TrueType 폰트를 생성합니다.

이 사이트에는 직접 사용자들이 만든 43,000개 이상의 폰트로 가득차 있습니다. 모두 무료로 받을 수 있답니다.


8. 1001 fonts (링크)

9,000개 이상의 폰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품질 폰트 컬렉션이 자주 업데이트 됩니다.
대부분의 폰트는 상업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9. urban fonts (링크)

다운로드 하기 전에 테스트로 폰트 적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라이센스에 대한 정리나 표기가 따로 없어서 폰트 상세 페이지에 more 버튼을 하나하나 눌러봐야해요.


10. fontspring (링크)

프리미엄 폰트가 주로 있습니다. 유료인 것이죠.
사이트도 깔끔하고 폰트들도 이쁜 것들이 많아요.
혹시 스케일 큰 프로젝트를 하신다면 이런 유료 폰트를 이용해서 디자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11. befonts (링크)

Befonts는 전 세계 전문 디자이너들이 디자인하고 올린 무료 폰트 모음입니다.
대부분의 폰트는 프리미엄 폰트의 무료 샘플이예요. 즉, 제공된 샘플로만 개인 프로젝트에 사용할 수 있어요. 두께나 스타일등등 더 많은 기능이나 상업용은 따로 유료 구매를 진행해야 합니다.


12. Pixel Surplus (링크)

파워포인트 템플릿, 텍스쳐, 벡터 그래픽등 다양한 무료 리소스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무료 폰트 및 유료 폰트 컬렉션도 있어요.

이 사이트의 특징은 사용 가능한 대부분의 폰트를 상업용 프로젝트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산에 맞춰 작업하는 프리랜서나 개인 디자이너들에게 적합합니다.


13. Graphic Design Freebies (링크)

다양한 무료 폰트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개인 프로젝트 (Free for personal use only.) 라고 합니다. 상업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무료 폰트도 좀 있지만 잘 찾아서 사용해야 합니다.


14. fontsly (링크)

폰트 우측에 개인용 무료 (Free for personal use), 또는 기부형식의 제한적 무료 Donationware, 상업용으로 무료 사용 가능하나 폰트 자체를 판매하면 안되는 Public domain / GPL / OFL , 상업용으로 모두 무료 사용 가능한 100% Free 가 노출됩니다.


15. fancy-fonts (링크)

폰트에 마우스를 올리면 라이센스에 대해서 노출이 됩니다. 참고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여기는 무엇보다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유툽에 글 작성할 때 꾸미기용 폰트를 제공합니다.

font generator 를 누르고 만들고 싶은 글자를 넣어 꾸밀 수 있어요.


16. fontesk (링크)

썸네일 밑에 라이센스가 바로 써있습니다. Free for commercial use 이런 식으로 상업적 무료 사용이라고 표시 됩니다.

https://fontesk.com/license/free-for-commercial-use/ 이렇게 상업용 무료는 따로 볼 수 있습니다.


17. CreativeFabrica (링크)

3,800여개의 폰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폰트를 다운로드하려면 무료 계정이 있어야 하는 불편함은 있어요.


18. freepik (링크)

벡터 디자인 리소스 및 템플릿으로 유명한 사이트입니다.

상업적으로 사용한지는 폰트 상세 페이지 들어가서 우측에 Freepik License 글을 참고하여 Free for personal and commercial purpose with attribution 인지 확인합니다.
More Info를 눌러 상업적 사용 범위도 확인해주는 것이 좋겠죠?


19. grapbox (링크)

규모는 작은 무료 폰트 컬렉션입니다. 창의적인 폰트들이 컬렉션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은 개인적인 용도로 무료 사용이 가능합니다. 소규모 프로젝트에 적합한 듯하네요.
무료 계정도 등록해야하고 다운로드도 하루 2개 항목만 가능합니다.

정보 출처 : https://designshack.net/articles/typography/best-places-to-find-free-fonts/


그리고 추천드리고 싶은 툴이 있어요.

저희 디자이너 커뮤니티에 용주님께서 개발하신 웹폰트 병합기 – 아울 OWL입니다. (링크)

폰트 용량을 줄이거나 여러개의 폰트를 하나로 합쳐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유용한 툴입니다.

널리 널리 알려주세요~

guest

0 댓글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